매일 수년간 반복해서 면도를 해야 하는 남성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무척 중요해요. 면도는 수염을 깎아내는 것 뿐만 아니라, 알게 모르게 피부에 영향을 주는 행동이기 때문이에요. 또한 면도기를 잘 고르는 것만으로도 면도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요. 오늘은 내게 맞는 면도기 찾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일단 남자들이 피부를 지키기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올바른 면도법이에요. 수염을 모양을 만들면서 기르는 남자든, 매일 깎기 바븐 남자든 남자에게 면도는 여자들의 베이스메이크업처럼 귀찮지만 거를수없는 아침일과 일꺼에요. 보람찬 하루일과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면도기를 고르는것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GettyImages-86810554.jpg

깔끔한 면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사실 날면도기든 전기면도기든 피부에 자극을 주는것은 마찬가지에요. 날 면도기는 날이 직접 피부를 스치면서 미세하게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전기 면도기는 아무래도 깔끔한​면도를 위해 한 장소를 여러번왕복하면서 생기는 마찰에 의해 피부를 자극하게 되요.


그러니 면도기선택을 매우 중요하며 날면도기는 길게써도 두달을 넘기지 않도록 하고 회사에서는 2~4주정도로  전기 면도기의 날은 2년주기로 교체해주는것이 좋아요. 수염의 굵기와 밀집도, 면도기의 보관방법에 따라 차이가 날수는 있지만 사용횟수가 늘어날수록 날은 무뎌지기 마련이에요. 무뎌진 날을 피부를 자극할 위험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피를 보기 싫다면 제때 날을 바꿔주어야 해요.

 

GettyImages-78460223.jpg 

 

면도기 선택하는 방법

 

습식면도기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면도법으로 일회용 면도날부터 면도날 교체 1~6중 날까지 시판되었을 만큼 빠르게 업그레이드 되고 있어요. 습식 면도기는 얼굴선에 따라 면도를 하므로 피부에가장 가깝게 밀착하여 수염을 적삭하므로 세밀한 부위까지 직접 면도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수염이 많고 빨리 자라는 분들은 습식면도기를 추천해드려요.

 

그러나 피부를 보호하는 가장 바깥층인 각질층을 긁어내어 피부를 손상해 세균 감염으로 인한 모낭염 및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고, 쉐이빙 제품을 바르지 않으면 피부에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유지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어요.


 

GettyImages-78460244.jpg

번거로움을 줄이고 싶은 분들은 건식면도기를 사용하세요.

 

건식면도기

 

건식 면도기는 전기면도기로 피부가 면도날에 직접 베이는 것을 막을 수 있기에 손 쉽고 안전하다고 해요. 습식 면도기의 약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건식 면도기 인데요. 건식 면도기의 장점은 매우 빠른 시간안에 간편하게 면도를 할 수 있고, 각질층을 손상시키지 않으며, 여드름 피부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줄이고 싶고 수염이 많지 않다면 건식면도기를 추천해드려요.

그러나 피부에 완전히 밀착되어 수염을 절삭하는 것이 아니므로 말끔하게 털이 제거되지 않고 고가의 가격대라 부담스럽다는 단점이 있어요.

 

GettyImages-a10807469.jpg

생활방수까지 가능한가?

방수기능

 

본인이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최소 생활방수까지 되는 제품을 고르는게 좋고 쉐이빙을 이용한 면도기가 있고 그렇지 못 한 제품이 있으니 제품 구매 시 확인해야 해요.

 

면도기 날 확인


면도기는 날 개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빠른 면도가 가능해요. 적당한 수준의 수염을 가지고 있다면 2중 날이나 전기면도기로 제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3중날 제품을 추천해드려요.

GettyImages-87730725.jpg

위생적으로 관리해주세요.

 

면도날 관리법

 

남자라면 번거롭지만 위생적이고 깔끔한 인상을 주기 위해 면도기를 이용해 수염을 정리한다. 특히 날면도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날면도기의 경우 주기적으로 교체해 줘야 하는 면에 있어서 한편으론 귀찮고 면도날을 교체할 때마다 좀 더 오래 쓰지 못해 아깝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면도는 사람에 따라 매일 혹은 이틀에 한 번 면도하는데, 면도날은 약 15회 정도 사용하면 면도날을 교체하곤 한다. 그런데 어쩌다 한 번 사용하는 것이 아닌 거의 매일 사용하는 면도날을 좀 더 오래 사용하는 관리방법은 없을까. 면도기를 사용하다 보면 면도날이 무뎌져 수염이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아 면도날을 교체하게 되는데, 사실 면도날이 무뎌진다기보단 면도날에 붙은 이물질로 인해 절삭력이 떨어지게 된다. 즉, 면도날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면도날의 수명을 더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GettyImages-56405582.jpg

면도날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세요.


고무 재질의 면에 면도날을 밀착해서 면도하는 반대 방향으로 밀어주기만 하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면도날 표면의 이물질이 제거되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면도기를 사용하고 나면습관처럼 면도날을 반대 방향으로 밀어주면서 정리만 해주어도 면도날에 이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물론 새 면도날을 교체한 것만큼의 절삭력이 좋진 않겠지만, 면도날의 교체 시기를 늘려주고 좀 더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어서 위생적이므로 면도를 하고 나면 3초만 투자해서 면도날을 오래 사용해 보자.

  

목록으로

최근 본 상품(0개)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른 표시

이곳 사이트 상의 콘텐츠는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개시일 또는 갱신일로부터 5년간 보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