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듯 안 한 듯한 내추럴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해준 아이템은 바로 BB크림입니다. 4~5년 전 대한민국 여성분들께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른 비비크림은 간편하게 바를 때 매우 효과적이면서도 커버력까지 갖춰져 있어 아직까지 선호하는 아이템이죠.

그러나 아무리 좋다고 소문나도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쓸모가 없겠죠? 오늘은 피부 좋은 생얼 미인 만드는 BB크림 200%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ettyImages-a10781794.jpg

비비크림의 유래, 간단하게 알아봐요.

 

 

 

비비크림(BB Cream) 의 유래

 

BB크림은 원래 독일의 슈라멕 이라는 회사에서 1950년대에 피부치료 연고제로 개발이 되었고 원래 이름은 Blemish Balm 이라는 이름이었습니다. 슈라멕의  BB크림은 독일의 피부샵에만 공급하고 있을정도로 까다롭습니다. 현재 "Blemish Balm" 이라는 제품명을 독일 슈라멕에서 특허를 등록해 놓아서 Blemish Balm에서 BB크림 이라는 용어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GettyImages-a8399361.jpg

내게 맞는 BB크림 어떤게 있을까?

 

 

BB크림 고르는 방법

 

‡ 피부가 건조하고 주름이 많은 피부

건조한 밤 타입보다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로션 타입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BB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광채를 더해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어 주지요. 주름을 예방하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것을 고르는 것도 방법입니다.

 
‡ 모공이 넓은 피부

모공을 조이고 탄력을 부여하는 기능성 BB크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BB크림을 바른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이용해 콧등, 미간, 얼굴 라인 등에 꼼꼼히 펴 바른 뒤 투명 파우더로 유분기만 살짝 잡는 게 좋습니다.

 

‡ 피부톤이 칙칙하고 까만 피부

BB크림을 바르면 피부톤이 어두워진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최근 출시되는 펄 BB크림이나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BB크림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합니다. BB크림을 바른 뒤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잘 스며들어 피부톤이 화사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 유분이 많고 트러블이 심한 지성 피부

트러블이 생길 확률이 높으므로 유분이 적은 제품을 고릅니다. 모공이 넓고 땀이나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모공을 커버하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제품인지 따져보는 게 중요합니다. 땀과 피지에 강한 오일 프리 타입 BB크림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 여드름 자국, 기미 등 잡티가 많은 피부

칙칙한 피부톤과 잡티가 고민이라면 커버용이 아니라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파운데이션과 BB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스펀지로 꼼꼼히 찍듯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잡티 부분에는 컨실러를 한 번 더 덧바르는 것도 좋은데, 컨실러를 먼저 바르면 뭉칠 수 있으니 조심합니다.

 

GettyImages-a10724377.jpg

생얼처럼 한듯 안한듯 BB크림 바르는 노하우는 뭘까?

 

쌩얼 BB크림 메이크업 노하우


세안 뒤 BB크림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상태에 따라 스킨 > 아이크림 > 에센스 > 크림 > BB크림 순으로 얇게 펴 바릅니다.

 

BB크림의 양은 콩 1~2알 정도가 적당합니다. 손등에 BB크림을 짜놓고 손가락이나 스펀지에 조금씩 묻혀 얼굴에 얇게 펴 바릅니다.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바르고 충부히 두드려 흡수시킵니다.

 

컨실러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잡티를 가린 뒤 피지 컨트롤이 되는 가벼운 팩트로 유분기만 살짝 잡아줍니다.

뭉치기 쉬운 콧등과 인중 부분은 팩트를 직접 바르기보다는 볼이나 이마에 바르고 남은 양을 톡톡 눌러주면 들뜨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펜슬 타입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매우듯 최대한 얇게 그린 뒤 마스카라로 속눈썹 위아래를 쓸어주듯 발라 뚜렷한 눈매를 만듭니다.

 

다크 서클이 심할 경우에는 하이라이트를 눈 밑은 물론 콧방울의 어두운 부분에 가볍게 쓸어내리듯 발라줍니다.

 

 

GettyImages-a10684318.jpg

BB크림 바르는 노하우 알아보자.


BB크림 바르는 노하우

 

‡ 울퉁불퉁한 피부 요철을 정리해라.

BB크림을 바르기 전 얼굴이 붉거나 피부결이 유난히 울퉁불퉁하다면 촉촉한 프라이머를 이용해 매끄러운 바탕을 만들어 줍니다.

 

‡ 피부 두께에 따라 파운데이션의 양을 조절해라.

피부 결점은 얼굴 중앙 부분에 몰려 있습니다. BB크림을 덜어 미간 로 위, 탁 중앙, 눈동자 밑 볼 부분 등에 찍어 바른 다음 나머지 외곽은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연결해 얇게 펴 바릅니다.

 

‡ 얇고 고르게 펴 바르려면 스펀지를 사용해라.

스펀지는 파운데이션을 고르게 펴주는 기능을 합니다. 스펀지의 넓은 면으로 얼굴 전체를 가볍게 누르고 잡티나 기미를 중심으로 여러 번 두들겨 경계를 없앱니다.

 

‡ 부드러운 스펀지로 얼룩 없이 꼼꼼하게 마무리해라.

벨벳처럼 부드러운 솜털 면이 있는 스펀지로 눈 밑이나 입가, 코 옆 등을 두드려 마무리하면 더욱 탄력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합니다.

 

‡ 루스 파우더로 지속력을 높여라.

루스 파우더로 얼굴을 가볍게 쓸어주면 얼굴 윤곽을 부드럽게 만들면서 BB크림의 지속력도 좋아집니다.

 

GettyImages-jv11343502.jpg

생얼미인에 도전하세요~ 

 

 

오늘은 피부 좋은 생얼 미인 만드는 BB크림 200%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도 알려드린 노하우를 잘 활용하셔서 생얼 미인 되시길 바랄께요.

 

목록으로

최근 본 상품(0개)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른 표시

이곳 사이트 상의 콘텐츠는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개시일 또는 갱신일로부터 5년간 보호됩니다.